표준 내장 객체 - 객체(object)
Object.assign()
- 객체를 복사할 때 사용
- target 객체에 source 객체를 병합하여 반환한다.
const target = { x: 1, y: 2 };
const source = { y: 3, z: 4 };
const result = Object.assign({}, target, source); // {}는 타겟 객체를 빈 객체로 초기화한다.
console.log(result); // { x: 1, y: 3, z: 4 } 중복된 속성은 덮어쓴다.
console.log(target); // { x: 1, y: 3, z: 4 } (타겟 객체)
console.log(source); // { y: 3, z: 4 } (소스 객체)
// 전개 연산자를 사용해도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.
const result2 = {
...target,
...source,
};
console.log(result2); // { x: 1, y: 3, z: 4 } 중복된 속성은 덮어쓴다.
Object.keys()
- 객체 자신의 열거 가능한 속성 이름을 배열로 반환한다.
const obj = { x: 1, y: 2, z: 3 };
console.log(Object.keys(obj)); // [ 'x', 'y', 'z' ]
Object.values()
- 객체 자신의 열거 가능한 속성 값들을 배열로 반환한다.
const obj = { x: 1, y: 2, z: 3 };
console.log(Object.values(obj)); // [ 1, 2, 3 ]